본문으로 바로가기

GoogieHost 무료호스팅 가입해 보자

category 호스팅 2020. 5. 14. 22:06

무료 호스팅을 찾아보는 중에 발견한 글로 인해 시작된 포스팅, 무료 웹 호스팅 과연 쓸만할까? 그래서 알아보려고 함

"구글에 검색해보니 일단 Googiehost 계정 활성화가 안되고 계속 상태가 대기 상태인 사람의 글이 가끔 보입니다. 이 글 보신 분들은 그냥 회원 가입하지 말고 참고만 해주세요."

 

GoogieHost 

클라우드 서비스에  1G SSD, 무제한 대역폭 그리고 가입 시 CloudFlare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고 쓰여있다. 위의 비교 내용 중 가장 끌리던 것은 무제한 대역폭과  SSD 나머지는 고만고만하니 패스, 해외 무료 웹 호스팅이니 국내에서 쓸 경우엔 속도가 저하될 수도 있지만 CloudFlare 도 연결해준다고 하니 한번 쓸만한지 가입해봄

Googiehost바로가기

 


GoogieHost 가입하기

1. 호스팅 플랜을 선택한다. 나는 무료를 원한다. Free 아래 Get for free 클릭

무료 플랜선택

 

2. 도메인 주소 선택, 나는 당연 무료 2차 도메인을 쓸 거니까 위에 건 패스, 가장 아래 무료 도메인에서 내 블로그랑 같은 2차 도메인으로 입력 후 Check 클릭. vmos? 그냥 의미 없다. 짧은 도메인 찾다 얻어걸린 거

무료 2차도메인 쓸렵니다.

 

3. 왜 계정이 필요하냐고 물어보네요.. 공손하게 hope로 할걸 그랬나요? 그리고 Available addon에서 Free Speeed and Security Optimisation 선택... 글만 봐서는 Cloudflare 자동 연결해주겠다는 것 같아서 일단 선택하고 Continue 누름

계정 및 옵션선택

 

4. 내가 선택한 상품/옵션 보여주는 카트니 바로 Checkout 클릭

무료 쓰는데 프로모션 코드는 필요없다

 

5. 가입할 때 아래 항목들을 넣으라고 나옴, 무료 쓸 건데 나한테 빌링 우편 날릴 거도 아니니, 주소는 대충 쓰고 메일 하고 전화번호만 정확히 입력해서 다음으로.... 설마 전화 인증도 요구하려나?

회원가입 폼 입력

 

6. 가입 완료하고 주문번호 나오는 페이지.. 24~48시간 걸린다고 하니, 기다려보기로

주문완료 

 

7. 회원가입 끝나고 상단에 보니 메일 인증하라고 나오네요. 등록한 메일 주소로 가서 인증합시다.

메일인증 요청..

 

8. 구글 메일로 가입했는데, 인증메일이 스팸메일함에 있네요. 역시 구글 처음 보내는 곳은 다 스팸 처리하네요.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인증하러 갑니다.

메일인증 링크

 

9. 메일 인증 완료. Googiehost 홈페이지에서 메일 인증 완료라고 쓰여있네요

 

10. Googiehost 로그인 후, 내가 신청한 서비스 목록을 보니 아래 빨간색으로 Pending 쓰여있네요.. 

계정상태창 Pending

 

Forum에 계정이 활성화 안 되는 이유라고 쓰여 있는데, 저것들에 포함이 안되는데.. 언제 활성화될지 기다려봅니다.